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의 저자 탤짱샘 안태일입니다.

 

0. 어디까지나, 초안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아래 <더보기>를 펼쳐서 프롬프트(글)을 복사하세요. 

2. 복사한 글을 메모장에 넣은 뒤에, 아래 ‘글 구조’에 주요 내용을 적으신 후에 인공지능 챗봇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가. 챗지피 3.5(무료) : 문장을 빠르게 만들어주지만, 명사형 종결 어미  등 내가 원하는 문체로 글을 제대로 만들지 못합니다.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 챗지피티 4 (유료) : 가장 이상적인 결과물을 만들어줍니다. 다만, 3시간 동안 50번의 채팅만 가능합니다.

다. 빙채팅 - GPT-4(보다 창의적인) : 무료입니다. 속도가 느립니다. 하지만 결과물이 제법 괜찮습니다.

라. 빙채팅 - 균형잡힌 : 비추

마. 빙채팅 - 보다 정밀한 : "보다 창의적인" 보다 속도가 빠릅니다. 결과물도 괜찮은 편입니다. 무료입니다. 

 

사용법 문의와 강사 섭외 문의는 tellzzang@tellzzang.com 으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 글 위에 마우스를 올리거나, 길게 누르면 "COPY(복사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더보기
1. 아래 글 구조와 각 단락의 주요 내용을 사용해서 아래 '조건들'에 제시된 조건을 지켜서 글을 매우 길게 작성해줘.

2. 만약 각 단락의 주요 내용이 없을 경우 문맥에 맞게 구체적인 사례와 명확한 근거를 갖춘 문장들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해서 작성해줘.

3. 문단에 소제목을 넣지마. 문단에는 번호만 부여해줘.

<조건들>

지은이 : 교사

주제 : 직업적 자존감이 많이 떨어졌다.

글의 목적 : 나를 위로하고 싶다.

글의 장르 : 한국식 에세이(수필)

글의 문체와 스타일 : 문학적

### <메타인지 글쓰기 글 구조>

1) 독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매력적이고 효과적인 도입부 제시 : 

2) 경험 또는 사건 또는 겪은 일 또는 이슈 서술:  나는 오늘도 지친 몸을 끌고 일터로 나갔다. 전쟁터로 나갔다.

3) 경험, 사건, 겪은 일, 이슈 등에 대한 일반적인 시각에서 의미 부여 또는 상황 해석에 대해 어느 정도 동의한다는 의견을 서술하면서 독자의 공감을 끌어낸다. :

4) 새로운 시각에서 상황을 바라보아야 한다는 문제 제기를 한 후, 경험, 사건, 겪은 일, 이슈 등에 관한 보다 나은 시각에서 창의적인 의미 부여 또는 창의적인 상황 해석 서술 :

5) 전체 글을 요약 및 정리하면서 독자 또는 저자의 행동이 앞으로 어떻게 되어야 할 지에 관한 전체적인 방향을 제시하거나 또는 저자의 다짐을 제시하고, 이를 실행에 옮기기 위한 작은 실천을 제시하며 글에 여운을 남긴다. :

탤짱샘의 도서 :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 - YES24

이 정도만 써도 ‘업무’ 부담이 확 줄어듭니다.적당히 배워서 알차게 써먹는 “교사 맞춤형” 글쓰기 특강!“매년 반복되는 가정통신문, 단체 문자, 공문서, 생활기록부….어떻게 쓰면 좀 더

www.yes24.com

 
 
탤짱샘의  연수 :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 원격 연수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

직무연수 탤짱쌤의 참 쉬운 글쓰기을(를) 추천합니다

teacher.i-screa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