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의 저자 탤짱샘 안태일입니다.
0. 어디까지나, 초안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고생은 여전하겠지만, 문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1. 아래 <더보기>를 펼쳐서 프롬프트(글)을 복사하세요.
2. 복사한 글을 메모장에 넣은 뒤에, 아래 ‘글 구조’에 주요 내용을 적으신 후에 인공지능 챗봇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가. 챗지피 3.5(무료) : 문장을 빠르게 만들어주지만, 명사형 종결 어미를 제대로 만들지 못합니다.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 챗지피티 4 (유료) : 가장 이상적인 결과물을 만들어줍니다. 다만, 3시간 동안 50번의 채팅만 가능합니다.
다. 빙채팅 - GPT-4(보다 창의적인) : 무료입니다. 속도가 느립니다. 하지만 결과물이 제법 괜찮습니다.
라. 빙채팅 - 균형잡힌 : 비추
마. 빙채팅 - 보다 정밀한 : "보다 창의적인" 보다 속도가 빠릅니다. 결과물도 괜찮은 편입니다. 무료입니다.
사용법 문의와 강사 섭외 문의는 tellzzang@tellzzang.com 으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 글 위에 마우스를 올리거나, 길게 누르면 "COPY(복사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더보기
1. 아래 글 구조와 각 단락의 주요 내용을 사용해서 아래 '조건들'에 제시된 조건을 지켜서
학부모에게 보내는 가정통신문(담임 교사가 학급의 학부모에게 보내는 편지)을 작성해주세요.
2. 만약 각 단락의 주요 내용이 없을 경우 문맥에 맞게 구체적인 사례와 명확한 근거를 갖춘 문장들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해서 작성해주세요.
3. 글의 톤과 문체는 정중하면서, 교육 전문가의 느낌이 나도록 작성해주세요.
4. 이 가정통신문의 목적에 맞게 글을 작성해주세요. 이 가정통신문의 목적은 학부모를 위로하고 공감해주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정보를 제공하고 교사의 교육 활동에 관해 신뢰를 주는 것입니다.
5. 단락마다 번호를 부여해주세요. 소제목을 적어서는 안됩니다. 단락에 번호만 부여해주세요.
### 가정통신문 메타인지 글쓰기 글 구조
1. 학교에서 일어난 일 또는 학교에서 일어날 일 :
- 다음주에 체험학습을 간다.
2. 학부모님들의 생각 또는 오해나 걱정을 공감해주고 위로를 건네준다. :
3. 본론(교사의 철학과 성실을 바탕으로 본론을 작성한다.) :
-
4. 글을 전체적으로 정리하고, 앞으로의 교육 활동의 방향성에 대해 안내한다. :
-
5. 향후 구체적인 일정 안내 :
탤짱샘의 도서 :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
탤짱샘의 연수 :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 원격 연수